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6월 26일 공익근무요원을 대상으로 민방위 교육장에서 양성평등 향상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의정부시 여성회 부설 성평등교육센터 ‘와’의 센터장 김은선 강사를 초빙하여 ‘성평등 감수성 향상을 통한 성희롱·성폭력없는 안전한 사회 만들기’ 라는 제목으로 평소 당연시 여겼던 가정과 사회 내의 고정된 성역할과 성차별의 실태를 들여다보고 낮은 성평등 감수성으로 인해 발생 하는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잘못된 인식의 전환 및 대처방법 등의 성평등 감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김인숙 여성가족과장은 “시정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공익근무요원들을 위한 양성평등 향상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성평등 감수성이 높은 도시, 남녀가 더불어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의정부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