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의정부시는 안전행정부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하여정부역점 시책으로 추진하는 2014년도 지방재정 균형집행 3월말 실적평가에서 일자리사업 등 3대 중점관리사업 예산 집행에 좋은 성과를 거두어 전국시 단위(75개시)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일자리사업, 서민생활안정사업, SOC사업에 집중 투자하기 위해 예산편성 단계에서부터 행사성 경비를 절감하고 추경예산을 조기에 편성하는 등 균형집행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였으며
또한, 균형집행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1억 원 이상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실적 점검 등을 통해 사업비가 적기에 지급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09년부터 6년 연속 지방재정 균형집행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받은 시상금 46억 원은 서민생활안정을 위한 사업비로재투자하였으며, 앞으로도 지방재정 균형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