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좋은땅출판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서비스 리더십’ 출간
  • 최문재
  • 등록 2014-06-18 15:48:00

기사수정
  • - 글로벌 시대 고객을 위한 스마트 서비스 전략 공개

© 좋은땅출판사
한국의 서비스 수준은 이미 전 세계에 알려져 있을 만큼 상위에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과학 기술이 발달하는 만큼 사회도 발전하고 있기에 그에 발맞춰 우리의 서비스 또한 한 단계 나아가야 할 것이다. 신간 ‘서비스 리더십’은 글로벌 시대에 따라 새로이 변화하는 리더의 모습을 제시하고 과거의 서비스 전략을 보완함으로써 고객만족 서비스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실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집필되었다.
 
이 책은 첫 번째 ‘서비스 마인드 혁신’부터 ‘스마트 서비스 기법’, ‘서비스 이미지 메이킹’, ‘서비스 힐링’ 그리고 마지막 ‘글로벌 서비스 전략’에 이르기까지 총 다섯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비스와 관련한 내적·외적 관련사항을 다루고 있어 새로운 시대의 서비스 리더가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더군다나 고객을 만족시키는 서비스 전략뿐만 아니라 서비스인들이 겪는 고충과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에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어 서비스 관련 종사자들, 기업의 CEO들 전부를 아우르고 있다.
 
작년 K항공 안에서 ‘라면이 덜 익었다’는 등의 이유로 승무원에게 폭언을 해 SNS를 뜨겁게 달궜던 사건이 있었다. 이 사건을 통해 우리나라의 수많은 감정노동자들의 심리적 상태를 재조명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고, 제공되는 고급의 서비스 문화에 비해 다소 질 떨어지는 고객수준 또한 돌이켜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신간 ‘서비스 리더십’의 서비스 힐링 편에서는 이 부분을 정확하게 다루고 있다. 우리들은 장소에 따라 서비스인이 될 수도 있고 고객이 될 수도 있다. 서비스인의 서비스 수준은 물론이거니와 고객의 품질과 매너 또한 중요해졌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서비스 환경은 높아졌고 그만큼 우리 사회도 성숙해졌다. 저자는 책 속에서 가끔씩 ‘진상’을 부리는 매너 없는 고객들에게 일침을 가하며 수준 높은 사회의 발판을 만들기 위하고자 하는 바른 마음을 설파하였다.
 
저자 정영주는 ‘고객과 서비스인이 동등하게 소통하고 상호존중 하는 문화를 추구한다. 어느 한쪽의 일방적인 서비스는 결국 고객의 피해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서비스 리더십’을 통해 이야기하고 싶었다. 서비스인이 행복해야 고객이 더욱 행복해진다’라며 주어진 매뉴얼을 넘어서 창조적인 서비스 리더십으로 고객감동을 이끌어내는 이 시대의 서비스 리더의 역할에 대해 거듭 강조했다.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서 글로벌 시대에 알맞은 서비스 리더의 조건을 갖추고 더 나아가 고객만족 기업을 경영할 수 있길 바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교육청, 나눔과 대화로 수업 성장 해법 찾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다산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5 수업 성장 나눔 대화의 날’을 열었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실천적 장으로, 현장 교원들이 수업 사례와 고민을 나누며 함께 ...
  2. 울산 화평교회,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100만원 후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화평교회(담임목사 장지훈)는 9월 12일 금요일 10시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홀몸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
  3. 인공지능·디지털 연수로 학교 행정 효율 높인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9일부터 12일까지 남구 종하이노베이션센터에서 교육행정직과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실무 연수로 학교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현장 행정 서비스의...
  4.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5.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6. 울주군치매안심센터, 국제피플투피플 춘해보건대챕터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12일 국제피플투피플 춘해보건대챕터(춘해보건대 대학생 봉사단체)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이번 협약은 청년 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내 치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치매 어르신께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
  7. 신간 <강의∣롤랑 바르트의 죽음들> 프랑스 기호학자이자 문학비평가 롤랑 바르트의 콜레주드프랑스 취임 연설 「강의」, 그리고 바르트가 세상을 떠난 이듬해 자크 데리다가 발표한 애도의 글 「롤랑 바르트의 죽음들」을 묶은 책 『강의∣롤랑 바르트의 죽음들』(김예령 옮김)이 문학과지성사의 ‘채석장 시리즈’로 출간되었다. 하나는 바르트의 시작을, 다른 하나는 바르...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