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 신안군청 제공 ©김성환
이번 교육은 읍․면 자원봉사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배려하는 세상이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한국웃음치료연구소 김정복 강사 특강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 후에는 각 읍․면에서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2014 상반기 자원봉사 프로그램』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안군자원봉사자회(회장 최미숙)는 “본 특강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참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봉사자들이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한바탕 웃음으로써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다”고 전하며, 이처럼 좋은 교육은 많은 봉사자들에게도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노인인구가 많은 우리군은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들의 배려 깊은 봉사활동이 곧 군민을 위한행정이다”며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하였다.
한편, 신안군은 8월부터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지역복지지원사업 사업비 27,800천원를 지원 받아 그 중 14,000천원을 들여 각 읍․면 여성자원봉사자회를 중심으로 「은빛 1004섬 치매예방놀이교실」을 운영한다.
「은빛 1004섬 치매예방놀이교실」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이해 교육, 놀잇감을 이용한 대·소근육 자극 활동 등 치매예방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치매 예방 뿐만 아니라 다양한 놀이 체험을 통한 여가시간 활용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