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드림스타트에서는 8월 21(목) 센터이용아동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탐방을 실시한다.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탐방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자동차 공장 견학을 통하여 자동차 제조 과정, 자동차 역사, 자동차 산업전반 등 자동차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유익한 교육의 창”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금번 공장탐방은 자동차공장의 역할 및 미래의 자동차산업 관련 동영상 상영과 트럭생산 공장의 용접라인, 도정라인등의 모든생산 라인의 로봇자동화 설비 등을 탐방하게 된다. 또한 버스생산 공장의 의장 라인.버스 인테리어 과정을 살펴보는 등 아동들이 평소 쉽게 접해 보지 못한 자동차의 탄생 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하게 된다.
자동차공장 탐방에 참여한 아동 박(남, 11세)모군은 “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는데 오늘 이곳에서 버스, 트럭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보고 생생체험을 통해 그동안의 궁금증이 많이 풀렸으며, 앞으로 자동차 관련 기술자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보다 더 많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삶이 풍부한 멋진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앞으로 더욱더 아동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