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정부가 올 하반기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175명을 뽑는다.
안전행정부는 전일제 근무가 곤란한 우수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2014년 하반기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시행계획을 30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공고했다.
이번 시험을 통해 30개 중앙행정기관·총 175명을 선발해, 민원상담·운전 등 행정 실무부터 세무·약무·간호 등 전문 업무까지 다양한 업무분야에 채용할 계획이다.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은 올해 첫 도입됐고, 상반기 시험을 통해 5급이하 국가공무원 200명을 선발한 바 있다.
상반기에 선발된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은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직무역량 기본교육을 이수한 후 소속 부처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은 민간에서 다양한 현장경력을 쌓은 인재들이 공직에 입문할 수 있도록 별도 필기시험 없이 서류전형과 면접시험만으로 선발절차를 진행한다.
하반기 시험은 10월 7일~16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내년 3월 27일에 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승호 안전행정부 인사실장은 “정부에서 최초로 시행된 2014년 상반기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을 통해 다양한 업무경험과 능력을 갖춘 유능한 인재들이 많이 선발돼 각 부처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근무하고 있다.”면서 “하반기 시험에도 많은 인재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해서 공직에서 새로운 희망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