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성남시의회 최승희 의원(비례대표)은 13일 오전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성남시 교복 나눔 운동 지원에 관한 조례 안’에 대하여 학부모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승희 의원은 “학생들의 자원절약 정신 고취와 학부모 교복구입비 지출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교복 나눔 운동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지만, 성남시에는 아직 교복 나눔 운동을 장려하고 지원하기 위한 조례 안이 마련되지 않아 조례를 발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조례안을 세심하게 살펴보면서 교복 나눔 운동이 더욱 크게 확산되어 자원봉사 나눔 문화가 정착되고, 성남시 전체가 화합하는 계기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성남시와 시의회가 적극 참여해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최 의원이 주관한 이번 간담회에는 학부모 관계자 10인과 함께 성남시의회 지관근 문화 복지위원장, 관련 조례 안을 공동발의한 마선식 의원도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