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차덕운 목포소방서장은 관내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인 신안군 흑산면 홍도에‘소방 삼륜차’를 배치하는 등 화재진압장비를 대폭 보강하였다.
|
이번 배치되는‘소방 삼륜차’는 홍도 지역 소방여건을 고려 오토바이를 개조 화재현장에 신속한 투입이 가능하도록 특수 제작한 것으로, 소방호스 20개, 동력소방펌프 1대, 소화기 2대, 관창 2개를 기본적재하여 상시 홍도를 누비게 된다. ※ 길이 2m47cm, 너비 1m, 높이 1m140cm / 110cc / 8.5마력 특히, 소방 삼륜차 및 화재진압장비 보관과 의용소방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컨테이너하우스도 함께 배치한다.
그 간 홍도에는 남․여 의용소방대가 조직되어 화재예방 활동 및 화재진압활동을 수행해 오고 있으나, 소방력 미배치 등 소방장비부족으로 현장대응에 어려움이 많았다.
차덕운 서장은 앞으로 더욱 지역민의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하고, 지난 30일 발생한 유람선 좌초 사고 시 신속한 현장에 출동하여 관광객 인영구조에 최선을 다 해준 홍도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하는 등 관광객들의 안전을 최우선하는 의용소방대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