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정부의 내년 예산안에 대한 국회 심의·확정을 앞에 두고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막바지 행보에 나섰다.
국회는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지난 10일 기획재정부 등 경제 부처를 대상으로 한 새해 예산안 심사를 시작으로 이날부터 13일까지 전체회의에서 각 부처에 대한 예산안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조 시장은 12일 오후2시 국회를 방문해 지역출신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종배 국회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박덕흠 국회예결위원,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신성범 국회의원 등을 만나 기 정부예산안에 반영된 예산사업이 원안 확정되도록 협조를 구했다.
또한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사업, 노은~북충주IC 국지도 확포장, 충주 단월 노후정수장 시설개선사업 등 내년도 정부예산에 추가 증액이 요구되는 주요 현안에 대해 대면 설명과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향후 국회 예결위는 부별심사를 끝내고 오는 16일부터 각 상임위에서 넘겨 받은 예비심사보고서를 토대로 예산안조정소위원회(계수조정소위)를 가동해 증액 및 감액 작업에 나서게 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역출신 국회의원, 출향인사 등 지역발전 인맥을 활용해 대형 지역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마지막 관문인 국회예산 확보 대책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