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서울시가 25개구 부동산중개업 관련 부서를 대상으로 부동산중개업 획기적 개선 사업 실적을 평가한 결과,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2014년도 ‘최우수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파구는 부동산 정보 모바일 서비스 시스템 보급 및 부동산중개업소 정보 QR코드로 실시간 서비스 제공, 개업공인중개사 사진공개와 신분증을 제작, 보급했다. 또한 부동산중개사무소 녹색생활화를 추진, 부동산중개업 종사자 교육 등 특수시책을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호반베르디움, 위례자이 등의 아파트 분양에 평균 139대1의 경쟁률을 보이며 약 6만3천명이 몰렸다. 이에 분양시장의 병폐 “떴다방” 불법중개행위 근절을 위해 지도․단속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주민의 경제 안전과 부동산중개업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했다.
송파구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부동산중개서비스의 개선 및 불법중개행위 지도․ 단속을 통해 부동산거래질서 확립에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주민의 안전 경제를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력 강화를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