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지난 6일 맑은물환경사업소 내 인재양성교육장에서 의정부시 비전사업추진단(단장 김덕현)이 역전근린공원을 주제로 제2차 비전사업추진단 idea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지난 1차에 이어 구체적인 역전근린공원(캠프 홀링워터) 조성 idea 발굴 보고였다.
직원들은 역전근린공원을 조성 할 3대 주제(시계탑, 광장, 분수대)로 토론 하였다. 퍼즐을 풀 수 있는 시계탑, 소원의 시계탑, 녹색 테마 광장 조성, 스크린이 설치된 분수대 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었다.
이번에 총 23개의 역전근린공원 idea가 발굴되었으며 광장과 수변이 함께 있는 공원, 행복로와 어우러질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하기 위하여 실무 부서에서는 다양한 방면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이에 김덕현 단장은 의정부의 얼굴이자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역전근린공원 조성에 다양한 idea를 검토하여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