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각종 공직비리와 위법·부당행위 근절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공직비리, 스마트 제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공무원이 업무 수행과정에서 금품을 주고받거나 공금을 횡령하는 행위, 각종 인허가 처리 시 업무를 위법·부당하게 처리하는 행위, 부실공사, 공직기강 해이, 성폭력 및 성추행 등 모든 비리행위가 제보대상이다.
일반 시민이나 공무원은 자신이 경험했거나 알고 있는 비리행위 등을 시민제보 전용 스마트폰 번호(☎010-9797-3636)로 전화와 문자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한받지 않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다.
여수시 감사담당관실 전담 직원이 항상 휴대하고 있는 전용 스마트폰에 제보사항이 접수되면, 관련 부서에는 사실 관계 및 정황 등을 즉시 조사하고 처리 결과를 제보자에게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통보하게 된다.
공금횡령이나 금품수수, 향응 등 죄질이 불량한 공직비리를 제보한 사람에게는 ‘여수시 부조리 신고 보상금 지급 조례’ 규정에 따라 보상금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청렴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비리신고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정신이 중요하다”며 “공직 비리 스마트 365 제보 시스템을 활성화함으로써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시켜 시민에게 신뢰받는 시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