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구리시 ‘아차산지킴이’ 의 고구려역사에 대한 현장체험 학습
MBC 고구려 드라마 태왕사신기 촬영지로 알려진 구리시(시장 박영순) 고구려대장간마을에서 ‘2015 경기도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의 일한으로 ‘우리는 청소년 아차산 지킴이’를 모집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아차산을 배경으로 한 유적 보존 봉사활동을 통해 고구려에 대한 올바른 역사관 정립 및 역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7월 20일~31일까지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 활동은 구리시 청소년 자원봉사센터와 연계되어 진행되며 원하는 학생의 경우 자원봉사 시간으로 인정받는다.
세부 내용은 고구려와 아차산의 역사, 유물‧유적 등 역사 지식 소양, 아차산 고구려보루군 현장답사 및 청소년 아차산 지킴이 활동,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는 청소년 아차산 지킴이, 봉사 활동을 통해 내 고장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문화재에 대한 역사의식 정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부모님들도 관심을 갖고 아이들의 참여를 적극 권장해서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참여는 구리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22일~7월 10일까지이다. 자세한 문의는 031-550-2565, 835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