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안산시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6월 17일 지역 국회의원인 김영환, 전해철, 김명연, 부좌현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2015년 시정운영 설명 및 국비 지원 건의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제종길 안산시장은 “세월호 참사에 따라 시민들이 많은 심적 고통을 겼었고 지역경제도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정부의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세월호 특별법 시행과 관련한 사업 및 현안 사업에 대한 국회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세월호 특별법 시행과 관련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으로 15개 사업에 약 1,038억원 규모의 국비지원과 자체 예산만으로는 추진이 어려운 10개 주요투자 사업에 약 601억원 규모의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세월호 참사 피해지역에 대한 좋은마을 만들기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안산 트라우마 센터 건립 및 운영, 신안산선 연장 및 조기 개통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지원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국회의원들은 시의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 필요성을 공감하고 국비 확보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현안사항에 대한 국비 확보를 위해 중앙정부 및 지역 국회의원과 긴밀히 협의하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