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시 서구 U대회 맞아 다양한 문화축제 열어
  • 장병기
  • 등록 2015-06-26 20:01:09

기사수정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대회기간 중 다양한 문화축제를 연다.


우선 다음달 4일에는 월드컵 경기장 북문 유니버시아드 파크 공연장에서 남도 전통음식 맛! 자랑대회가 열린다.


이날 행사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서구지부가 주관하며, 남도의 전통음식을 하계U대회에 참여하는 선수들과 관람객들에게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맛! 자랑대회 참가 28팀(관내음식점 15, 광주광역시 외국인 음식점3, 전국 일반·학생부 10)을 1부, 2부로 나누어 행사를 진행하고,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실시한 후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가음식 전시관과 인절미, 기정떡, 쿠키 등 시식코너를 운영하고, 선수단, 관광객,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떡 뫼치기 체험행사도 실시한다. 같은날 오후에는 서구 미용인, 미용학과 대학생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대한미용사회 광주서구지회가 주관하는 제6회 뷰티아리랑 행사가 열린다.


축하공연 및 최신유행 트렌드 헤어쇼, 작품시연, 최신헤어스타일 워킹 순으로 진행하며, 벨리덴스, 난타, 놀이패 공연 다체로운 문화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 주변에는 관람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고전머리 작품 전시와 패션아이템 네일아트, 메이크업, 속눈썹 손질 등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국미용의 변천사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또한, 11일 저녁 7시에 월드컵 경기장 북문 유니버시아드 파크 공연장에서 서구 월드뮤직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의 론브랜튼 재즈팀, 아르헨티나의 ELIANA SANNA 남미음악, 클래식 인디밴드 이지라디오 등 국내 장르별 뮤지션과 해외 뮤지션을 비롯해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사회문화적 기반을 지닌 다국적 그룹이 참여한다.

 

공연시간은 U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뿐만 아니라 주민들, 다문화가정, 월드뮤직 매니아층 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토요일 저녁 시간대로 예정되어 있다. 아울러, 다음달 2일부터 14일까지 배구, 유도, 수구 경기가 펼쳐지는 염주종합체육관 야외광장과 4일부터 9일까지 펜싱경기가 있는 김대중컨벤션센터 야외 공연장에서 매일 1시간 동안 선수단, 주민들을 대상으로 수준높은 문화공연을 펼친다. 


서구청 관계자는 “하계U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으니 많은 주민들이 오셔서 함께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