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윤태학)는 제226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집행부에서 지난 1년간 추진한 주요사업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
행정사무감사의 목적은 시정운영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입법 활동에 반영하는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획득하고 시정요구와 대안 제시를 통해 효율적인 시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감시하는 데 있다.
감사 대상 사무는 용역발주 현황, 시흥시 동 직제순서 현황, 보육지원 운영 현황, 다문화 사업 현황, 국공유 재산 및 시유지 관리실태 현황,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용역업체 관리, 운영실태, 자전거도로 관련 현황, 클린에너지센터 추진현황, 월곶 에코피아 추진현황, 공영주차장 설치·운영 실태, 녹색성장종합체험전시관 추진현황 및 향후운영계획 등 22건으로 각 상임위별 감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의원들은 “제7대 의회 개원 이후 두 번째로 실시되는 행정감사인 만큼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자료를 면밀히 검토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에 자료를 요구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실효성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감사대상기관(부서)의 운영전반에 대한 현황청취, 감사 질의, 자료제출요구, 현장 확인 등의 방법으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