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하우스란 국내여행자나 외국인여행자에게 저럼한가격으로 숙소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도시의 단독연립 또는 다세대주택이나 아파트빈방을 통해숙박을 도시의 민박집을 말한다.
이번에 오픈한 게스트하우스는 24개홀 200여명이 사용 할수있다. 한옥마을 등의 주요 관광명소가 다수 자리잡고 있어 데이트코스로 찾는 커플여행객부터 삼삼오오 짝을 지어 모여드는 단체여행객, 그리고 나홀로 여행객들 까지 많은 발걸음이 집중되는 곳이 바로 전주이다.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구석구석 숨겨진 여행의 명소들을 둘러보며 만끽하는 것이 여행의 즐거움인 만큼 고된 여행의 피로를 풀어줄 편안한 쉼터도 매우 중요한 여행의 필수리스트. 특히 최근에는 거창하게 여행을 준비하지 않고 배낭 하나 들고 가벼운 발길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은 만큼 언제든 부담 없이 머물렀다 갈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많은 행객들의 발걸음이 집중되고 있는 전주시청 잔디밭광장 앞 자리잡은 행복한추억 게스트하우스 나 홀로 여행하는 여성 여행객들에게도 인기만점. 게다가 전주여행 시 절대 빼놓지 말고 들러야 할 전주한옥마을을 비롯해 남부시장 및 정동성당 등 전주의 주요 관광 명소와도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편리하기 때문에 전주여행을 계획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중심지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