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탑동 소재의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에서는 2015년 제 2회 기후변화 포스터 & 캐릭터 공모전을 9월 1일부터 9월 25일 까지 진행한다.
공모전은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가 주관한다.
수원시교육청, 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수원의제21 추진협의회 등 총 11개 단체가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은‘기후변화와 우리 모두의 미래’라는 주제로 유치부부터 고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포스터 공모와 ‘두드림의 얼굴을 만들어 주세요!’라는 주제로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을 상징할 수 있는 캐릭터를 전 연령 대상으로 공모하여 당선작에 대해서는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의 공식 캐릭터로 활용할 예정이다.
접수는 포스터 및 캐릭터 작품과 출품지원서 1부를 같이 작성하여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하며, 지원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홈페이지 공고 란을 참조하면 된다.
심사는 공모주제와의 적합성, 작품성, 독창성 등을 중점적으로 보며, 당선작은 10월 중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홈페이지 또는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 한 후 10월 17일 시상식을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장(이상명)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 인식과 능동적으로 대응, 적응하는 네티즌을 양성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공모전 담당자 (031-273-8320)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