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윤태학)는 2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서촌초등학교 학생 68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의의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날 체험 프로그램은 홍원상 의원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시흥시의회의 역할 및 기능, 의회 예절 소개 등에 이어 사전 준비된 모의의회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됐다.
학생들은 욕설사용 금지, 게임 셧다운제 완화와 관련 5분 자유발언을 하는 등 실제 시의원이 된 것과 같이 의사과정에 참여했다.
더불어 학교 도서관 만화책 비치, 교실 내 CCTV 설치에 대한 안건을 상정하고 학생들의 표결을 거쳐 해당 안건의 가부를 결정하기도 했다.
모의의회 산회 후 윤태학 시흥시의회 의장은 “시흥시의회에 방문한 학생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오늘 모의의회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진로탐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의회는 시흥시 교육청소년과에서 진행하는 「시흥창의체험학교」과 연계해 8월부터 청소년 모의의회 및 의회견학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