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8일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새정치민주연합 을지로위원회 생활임금추진단 주최, 서울 성북구 주관으로 국회에서 열린 ‘생활임금제 확산을 위한 토론회 및 사례발표회’에서 광산구의 생활임금제 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토론회 및 사례발표회는 생활임금제 도입 공감대 형성과 생활임금 확산 여론을 조성하기 위한 것. 생활임금제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우수 자치단체장 자격으로 사례발표를 한 민 구청장은 지난해 4월 종합계획수립을 비롯한 광산구의 제도 도입·실시과정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민 구청장은 “생활임금은 시혜가 아니라 공무노동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에게 당연히 돌아가야 할 몫의 최소한을 보장해 주는 것이다”며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과 생활임금 도입 같은 광산구의 잇단 노동정책은 ‘인간과 노동에 대한 예의’를 지키자는 것에서 출발했고, 이런 정책이 공공부문을 넘어 사회전체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