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농가맛집 화양연화 개소식모습
청정한 서천의 농수산물을 재료로 한 로컬푸드와 발효식품이 어우러진 푸짐한 상차림을 맛 볼 수 있는 서천의 농가맛집 ‘화양연화(花樣年華)‘가 23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나섰다.
이번에 문을 연 농가맛집 ‘화양연화’는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석희성)가 지역농산물과 문화를 연계해 향토음식 계승발전 및 상품화를 위해 조성한 농촌형 외식공간으로, 서천의 바람과 햇빛을 받고 자란 농산물로 계절마다 각기 다른 상차림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정자 대표는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을 의미하는 “화양연화(花樣年華)는 서천의 풍부한 식재료에 정성스런 맛을 담아 먹는 사람들로 하여금 행복한 순간을 선사하려는 마음이 담겨있다“며 ‘서천의 하늘, ’화양의 땅‘, ‘화촌의 솜씨’라는 3가지 테마별 상차림으로 하늘과 바람과 땅의 기운이 내려준 자연의 산물에 작은 정성을 담아 행복한 밥상을 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또한 일체의 화학 조미료를 쓰지 않고 직접 만든 발효식품과 전통건강 식재료로 맛을 낸 각종 나물, 버섯탕수, 채소찜, 잡곡밥을 비롯해 시절죽, 오절판, 다시마쌈 등이 일품이라며 꼭 맛 볼 것을 추천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 식자재와 문화를 활용해 스토리가 있는 향토음식 상품화 및 체험공간 조성으로 농가소득 증대효과는 물론 지역 농수산물의 소비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존의 농가맛집 ‘고수록’, ‘다정다반’과 함께 테마음식 관광명소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가맛집 ‘화양연화’는 충남 서천군 화양면 화한로 496번길 65-32(화촌리 4-2번지, ☎ 041-951-7712)에 위치해 있다.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생활자원팀 950-6626~6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