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7일 고양시 복지나눔 1촌맺기의 일환으로 렛츠런 CCC(한국마사회) 일산지사에서 관내 원흥종합사회복지관, 고양열린청소년쉼터 꿈이준,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등 3개소의 시설개선과 복지사업비 지원을 목적으로 8,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은 시청 시민컨퍼런스룸에서 시민복지국장,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렛츠런 CCC 일산지사장은 “렛츠런 일산지사는 고양시와 렛츠런이 상생할 수 있도록 고양시에서 거둬들인 수익의 일부를 다시 고양시민들에게 환원하는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사업을 발굴해 고양시 복지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고양시 시민복지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많은 성과를 거두며 정착되어가고 있는 고양시 복지나눔 1촌맺기에 참여해 준 렛츠런 CCC에 감사드린다”며 “이 기부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더 많은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전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원흥종합사회복지관의 ‘더불어함께놀터’ 옥상환경개선에 3,000만원, 배움누리의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강사확보 사업에 2,000만원, 열린청소년쉼터 꿈이준에서 버려진 공간을 청소년들을 위한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설사업에 3,500만원이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