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이웃사랑회,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에 김장김치 30통 전달식
화정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 임직원 봉사단체 ‘이웃사랑회’(회장 이창식)는 11월 24일 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에 김장김치 30통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
29일 외교부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만나 일본과의 위안부협상 타결과 관련한 입장을 전달한다.
오후 2시 임성남 제1차관이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 쉼터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태열 제2차관은 이날 오후 2시 30분 경기도 나눔의 집을 방문한다.
정부는 이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만나 협상 타결에 대한 정부 입장을 설명하고 이해를 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한국과 일본 정부는 28일 서울에서 외교장관회담을 갖고 위안부 피해자 문제 해결을 위한 협상을 타결했다.
일본 정부는 책임을 통감하며 10억엔을 내기로 했으며,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총리로서 공식적으로 사죄했다.
이에 한국 정부는 주한 일본대사관 앞 소녀상과 관련해 관련 단체와의 협의 등을 통해 적절히 해결되도록 노력하기로 일본 정부와 약속했다.
하지만 아베 신조 총리의 공식 사과 후 부인이 야스쿠니 참배 인증샷을 남겨 또 다시 여론의 비난이 일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