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2월 28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단시간 근로자의 노동인권 보호를 위한 근로기준법 준수 등 기초 노동관계법 준수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안산시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조례’ 제정 추진에 이어 이번 기초 노동관계법 준수 협약을 체결로 해서 노동인권 보호에 발 벗고 나섰다.
이날 협약은 안산시,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롯데리아 등 세 기관 대표자들이 모여서 단시간(아르바이트) 노동자들의 노동인권을 보호하고 건전한 고용질서가 정착되도록 상호 협조하고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업장에서의 노동관계법 준수를 위한 기반조성, 노동관계법 준수 및 기초고용질서 정착을 위한 홍보, 교육 및 관련행사 지원, 지역사회 노동관계법 준수 환경 조성 등 세가지 협약내용에 서명함으로써 단시간 노동인권보호를 위한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시는 앞으로 노동인권 보호를 위해서 협약 체결 회사 및 기관·단체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이번 협약식 체결로 근로자 노동인권 보호를 위한 시발점으로 삼아서 앞으로 단시간 근로자를 포함한 일반근로자들의 노동인권 보호를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