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함평군 부동산종합증명서 발급 시행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올해 1월부터 지적․건축․토지이용계획 뿐만 아니라 등기부의 특정 권리사항 유무까지 포함된 부동산종합증명서 “일사편리”서비스를 시행한다.
부동산종합증명서는 토지와 건축물의 표시, 소유자, 토지의 이용 및 규제 사항, 부동산 가격, 등기부 권리사항까지 총 18종의 부동산 공적공부를 1종으로 통합한 것이다.
군은 지난해까지 각 부서별로 각종 정보를 제공해 왔다.
그러다보니 농업인 주택을 신축하는 경우 토지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각종 서류를 구비해야만 원만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이제는 부동산 공부에 대한 정보를 하나의 증명서에 담은 부동산종합증명서 한 통만 있으면 돼 이용편의가 높아졌다.
또 발급 비용도 1통당 1500원에 불과해 비용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부동산종합증명서는 군청이나 읍면에서 신청하거나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www.kras.go.kr) 온라인을 통해 발급 및 열람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 서비스로 주민 편의를 높이고 시간과 비용을 모두 절감할 수 있다”며 “군민들께서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