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경상남도 농업기술원(원장 강양수)이 기후 변화에 따른 지구 온난화와 FTA 체결 확대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도 미래 50년 농생명산업 육성을 위한 ‘2016년 전반기 시험연구과제 계획 심의회’를 개최한다.
1월 25일부터 3일간 분야별로 진행되는 이번 심의회는 도 농업기술원 회의실에서 오전 10시 개회식을 갖고 본격 일정에 들어간다.
심의회에는 도 산학협동심의회 전문위원과 전문농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과제별 발표와 토론, 심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경상남도 고유사업으로 수행 예정인 시험연구과제 계획 117과제 147개 세부 과제가 대상이다.
심의 주요 과제는 ‘다양한 작부체계용 벼 품종 육성’, ‘패션프루트 시설 내 재배기술 개발’, ‘농축산 유용미생물의 현장 실용화 기술개발’, ‘유기농 호박 참외 멜론 병해충 관리기술 개발’ 등 신규 과제와 계속 과제 147건이며, 이들 과제에 관한 담당 연구원의 발표를 바탕으로 심의위원들은 각 과제에 대한 연구 필요성, 연구 목표의 부합성, 연구 내용 및 파급효과 등을 심의하게 된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연구과제 계획 심의회의 초점을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는 농업 신기술 개발과 상업화 촉진 실용화 및 농산물 수출확대 기술, 기후 변화 대비 미래농업 기술, 품질 고급화 기술 개발 등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술개발에 두고, 미래 50년 농생명산업 육성에 집중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