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한 해 동안 건설공사, 용역, 물품 제조․구매, 설계변경 등의 112건의 계약업무에 대해 심사를 실시해 총 23억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계약심사제도는 지방재정법 제3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재정을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발주하는 사업의 입찰․계약을 하기 위한 기초금액․예정가격, 설계변경 증감금액의 적정성을 심사․검토하는 제도이다.
건설공사 부문은 건설표준품셈 개정사항에 부적합하게 계상된 각종 공사비를 심사해 15억 6천만원을 절감했으며, 용역부문은 도시계획 관련 용역 추진시 대상지 용도지역이 자연녹지지역임을 확인해 도시지역내 자연녹지지역에 적용하는 지역개발부문 산정기준을 적용하는 등 용역분야 심사결과 6억 1천만원을 절감했다.
의정부시는 계약심사를 통한 예산절감에 앞서 사업부서에 공사, 용역, 물품에 대한 표준품셈, 관련법령 및 지침 개정사항, 건설근로자 노임단가 등을 알리고, 계약심사사례 직무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부서를 지원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