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외국인 주민센터(소장 김종철)는 지난 3월 20일 원곡동 소재 다문화자율방범대(대장 이길복) 사무실에서 대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 자율방범대와 함께하는 외국인 인권 및 기초질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특구 내에서 방범활동 하고 있는 다문화 자율방범대원들의 외국인주민 권익보호를 위한 역량 강화와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으며, 특히 원곡다문화파출소장의 기초질서, 방범대 역할, 방범 활동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은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철 외국인 주민센터 소장은 “여러분께서 실천하는 작은 봉사가 내·외국인이 다함께 살기 좋은 다문화특구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다문화특구의 이미지 쇄신을 위해 앞으로도 방범 활동에 많은 노력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다문화 자율방범대는 원곡동 다문화 특구 내 범죄 예방을 위해 외국인으로 구성된 단체로서 2013년 12월 14일 발대식을 한 이후, 현재는 30명의 대원이 매주 2회 심야시간대에 특구 순찰을 통해 지역 내 범죄예방과 기초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