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보령소방서 전경 |
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는 오는 31일까지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관련 투‧개표소 총 68개소에 대한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8일 보령소방서에 따르면 내달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비, 사전투표소 16개소, 투표소 51개소, 개표소 1개소를 대상으로 관련시설의 소방시설 유지관리 실태 적정 여부 등 특별점검을 통해 안전한 선거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번 특별조사의 중점 확인사항은. 투ㆍ개표소에 설치된 소방시설 등의 작동·기능 여부와 고장상태. 피난 및 방화시설 유지ㆍ관리 적정여부. 관계자에 대한 안전관리업무 수행실태 확인.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 시 초기 대응요령에 대한 교육 등이다.
백낙종 화재대책과장은 “철저한 사전 특별조사로 재난사고를 예방하여 다가오는 국회의원 선거를 무사히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