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농혁신 배우러 경남 거창에서 왔어요
  • 이상현
  • 등록 2016-06-15 10:36:08

기사수정
  • 거창군농업회의소 회원 60여 명 부여?도청서 성과 탐방
  • 충남도의 3농혁신과 경남 거창군 농업회의소가 만난다

충남도는 거창군농업회의소 임직원 및 대의원 등 60여 명이 3농혁신의 벤치마킹을 위해 14일 부여 양송이 배지센터와 도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그간 3농혁신 정책 및 성과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국제적 교류는 있었으나 타 시도 농업인의 방문은 이번이 처음으로, 도가 민선5기부터 추진해 온 3농혁신에 대한 관심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날 거창군농업회의소 회원들은 오전 부여 양송이 배지센터에서 선진지 견학을 시작으로 3농혁신 벤치마킹에 나섰다.

부여 양송이 배지센터는 첨단배지 생산시설과 저온유통시설을 갖춘 고품질 고효율 첨단농업 생산 기반 단지로, 총 85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해 건립됐다.

거창군농업회의소 회원들은 부여 양송이 배지센터의 현대화 및 자동화 시설을 둘러보고 고효율?고품질 첨단농업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3농혁신 정책의 추진과정을 꼼꼼히 체크했다.

이어 부여 궁남지 일원을 둘러본 거창군 농업회의소 회원들은 도청으로 자리를 옮겨 3농혁신 성과와 충남 농업회의소 설립 계획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도는 친환경 농업육성,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 도농교류, 희망마을만들기 등 5대 혁신분야 15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3농혁신의 성과를 소개하고, 광역단위 최초로 설립 추진 중인 충남 농업회의소 설립 계획을 설명했다.

김제열 거창군 농업회의소 회장은 “이번 방문에서 3농혁신을 통해 국내 농정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충남도의 선진사례를 배우는 계기가 됐다”라며 “특히 창립 4년차를 맞은 거창군농업회의소가 농민의 권익실현을 위한 민관 협력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이번 방문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거창군농업회의소 회원들은 충남도청사 견학을 통해 충남도의 역사와 도청사의 건립 역사, 이전 상황 등을 경청하는 것으로 이날 방문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거창군농업회의소 회원들을 맞이한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는 “지난 민선5기부터 3농혁신을 도정 제1의 핵심과제로 삼고 일관된 방향으로 추진해온 결과 점차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라며 “이번 만남을 출발점 삼아 3농혁신을 전국으로 확산하고 21세기형 새로운 농정시스템을 만드는 계기로 만들어가자”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농업회의소는 거창군 관내 12개 읍면에서 개인회원 790명과 20대 단체, 9개 특별회원이 참여하는 경남도 최초의 농업회의소로, 농정의 효율적 추진과 농업경쟁력 강화, 농촌진흥에 기여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
  2. 제1회 태욱가요제 11월 23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태욱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25년 11월23일(일)오후3시30분, 부산 남구 용소로 78에 위치한 부산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회 태욱가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장락, 정유나, 유명민, 홍다영 등 다수의 초대 가수가 무대에 오르며, 진성경아, 안진용, 김미경, 박윤창, 아랑고고장구 부산진구팀 등 다양한 장르...
  3. 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4. 제63주년 소방의 날 기념,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이사장 소방청장상 수상 일산새마을금고[뉴스21일간=임정훈]2025년 11월 14일 (금) 울산동부소방서에서 제63주년 소방의 날을 기념하여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이사장님이 소방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 소방청장상 ]을 수상하였습니다.이날 표창 전달은 울산동부소방서 우충길서장님이 대리 집행하였습니다.일산새마을금고는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
  5. 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6.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번덕경로당 어르신 식사 대접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 회원들은 11월 14일 오전 12시, 번덕경로당을 방문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와 간식을 대접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나눔 봉사뿐 아니...
  7. 남목 도시재생 축제 ‘미포1길 골목형상점가에서 놀장’성료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14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미포1길 일원에서 ‘미포1길 골목형상점가에서 놀장’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올해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된 미포1길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지역 상인과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약 250m 구간의 미포1길 일대를 차량 통제해 주민들이 자유...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