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제24회 기술장 선발
- 기계․금속분야 등 4개분야 7월31일까지 접수
- 기술장에 장려금으로 분기별 50만원, 3년간 총 600만원 지급
○ 광주광역시는 제조현장에서 신망받는 기술자․기능인 중 품질 향상과 신기술 개발에 기여한 ‘제24회 광주광역시 기술장’을 선발한다.
○ 선발 대상자는 기계․금속, 전기․전자, 화학, 기타 등 4개 분야이며 공고일 현재 관내 제조업체에서 10년 이상 계속 근무한 자로 신기술개발, 품질관리 활성화, 제안실적이 우수하거나 공정 개선을 통해 생산성 향상, 불량률을 낮춘 공적이 있는 자다.
○ 광주시 기술장 선발은 1993년부터 시행하는 제도로, 특히 올해는 지난 4월 기술장 조례 개정으로 분기별로 50만원씩 3년간 총 600만원의 장려금을 지급하는 등 인센티브를 강화해 기술장에 대한 사기진작과 영예를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 기술장 신청․접수는 오는 7월 31일까지이며, 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시정소식-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광주시 기업육성과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 시 관계자는 “기업 현장에서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위해 묵묵히 애쓰는 기술장을 선발해 근로자와 기업체의 긍지를 높이고 격려하기 위하여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며 “많은 기업체에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문의 : 광주광역시 기업육성과 (062)613-3872 <끝>. 김의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