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 추석명절 경제분야 특별대책 및 특판행사 추진
  • 윤영천
  • 등록 2016-08-26 15:40:39

기사수정
  • 전통시장 주변도로를 활용하여 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조성할 계획

강원도가 2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추석 물가관리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해 종합 물가안정 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도와 시군은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물가관리 추진 상황 점검, 성수품 가격동향 파악, 소비자 피해 예방 등 물가대책을 총괄 지휘한다.

이를 위해, 오는 8.30(화) 14시, 강원발전연구원(1층)에서 도·시군·유관기관이 참여, 물가안정관리 대책을 논의한다.


또한, 상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도·시군, 소비자단체 합동으로 지도점검반을 편성해 오는 9월 13일까지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와 함께 추석 성수품을 중심으로 원산지 허위표시, 가격표시제 이행, 계량위반행위, 부정 축산물 유통단속 등 불공정거래행위 등에 대한 특별지도 점검도 병행한다.

특히 성수품 수급안정을 위해 25개(농축수산물 15, 개인서비스 3, 생필품 7) 품목을 선정, 물가정보망을 통해 매주 가격동향을 집중 관리하고, 명절 선물구입 및 택배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집중 발생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소비자피해 주의를 당부하고, 피해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통시장 이용촉진과 활성화를 위하여 시장상인회와 협조해 추석 제수용품 할인행사, 농산물 직거래장터, 유관기관 전통시장 가는 날, 전통시장 상품권 판매(현금 구매시 5%할인), 특판 행사장을 개설하여 시중가격 보다 저렴하게 판매토록 유도하고 특히 연중 또는 한시적으로 주차허용(9.5~9.18, 주차시점부터 2시간 이내)된 전통시장 주변도로를 활용하여 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보화마을 및 사회적경제기업에서도 특판행사를 통해 소비촉진을 유도한다.

도내 22개 정보화마을에서 명절 선물용으로 청정 농수축산물을 비롯하여 한과, 떡, 건어물 등 실속형 상품 150여개를 기존 판매가 보다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온라인 판매(9.8일까지)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은 도청 달빛카페에서 직거래장터를 운영함으로써 29~30일, 9월 5~6일 4일간) 제품판매, 홍보, 시식 등 판로개척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한다.


오원종 경제진흥국장은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각 분야가 어려움을 겪고 있어 道 우수상품 특판행사와 물가안정 특별대책을 통해 소비확대를 유도해 나간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6.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