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안산시 노사민정 협의회(위원장 제종길 안산시장)는 지난 9월 21일 오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바람직한 고용문화 정착을 위한 고용차별개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노동자, 사용자 및 구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정규직의 차별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정서적 소통을 통한 행복한 일터 만들기’와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의 차별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인권과 지역사회’라는 주제로 열렸다.
박상목 안산시 노사민정 협의회 사무국장은 “비정규직과 외국인에 대한 차별인식을 개선하고 소통을 통한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용차별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산시는 올해 6월에 기초자치단체로는 전국 최초로 노동인권 조례를 제정하는 등 노동친화도시를 선언하고 노사화합과 노동인권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동정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481-22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