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완도군의회(의장 박종연)는 지난 9월 21일부터 3일간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에서 주관하는 “2016년도 지방의회 의원연수에”에 참여하여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했다.

이번 연수는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에서 하반기 군정질문답변,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심사에 대비하여 이론과 사례 중심으로 예산안 심사기법, 효과적인 행정사무감사 기법, 조례안 입안 및 심사기법 등의 필수과목을 개설하여 전국 30개 130여명의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연수기간중 완도군의회는 올 4월에 완도군의회를 방문한 서울 종로구의회 선상선 부의장을 비롯한 종로구 의원들과 의정활동 정보공유와 2017 완도 국제해조류박람회 홍보 등 타 시․군 의회와도 폭넓은 교류활동을 했다.
박종연 의장은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을 강화하기 위해 국회사무처 주관 연수를 실시하게 되었다”면서 “교육 내용이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로 많이 배우고 왔다며 앞으로도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완도군의회를 연구하는 의회, 공부하는 모범적인 의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