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국회 신재생에너지연구포럼(이하 포럼, 대표의원: 이원욱·전현희. 연구책임의원: 김경수)은 정부의 소규모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에 대한 계통 연계비 지원을 골자로 하는 ‘소규모 신재생에너지발전전력의 거래에 관한 지침’ 개정을 환영하는 논평을 발표했다.
포럼은 이번 정부 지침 마련에 대해 “소규모 신재생에너지발전사업자들이 그간 수백만 원을 넘는 계통 연계비를 부담하는데 문제가 있었고, 이로 인해 사업추진이 더뎠다”며, “이번 정부의 지침 시행으로 소규모 신재생에너지발전사들의 숨통이 트였다.” 고 평했다.
또한 포럼은 “국회 예산 정책처에 따르면, 전력산업기반기금의 여유자금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17년 말 기금보유 여유자금은 4조 3,304억 원에 달한다.”며, “기금을 활용할 수 있는 FIT를 재도입해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도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