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김포시는 지난 1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국회 융합혁신경제포럼 및 한국언론인협회 주관『2016 국민공감 국가 IoT 컨퍼런스』에서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은 사물인터넷(IoT) 정보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내 지자체, 공공기관과 기업체의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한 목적이다.
시상식에는 김성태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 대표의원을 비롯한 여야 의원과 성대석 한국언론인협회장 등 전ㆍ현직 언론인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김포시는 ‘스마트 안전도시 김포구현’을 민선6기 3대 역점시책으로 정한 뒤 지난 5월 김포빅데이터(주)를 출범하고 이어 9월 빅데이터 전담팀을 신설해 가동 중이다.
또한, 국내외의 많은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네트워킹을 강화해 ‘김포 스마트시티’ 건설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김포시는 앞서 '전자정부 대통령상(2014)‘을 비롯해 ’정보문화 대통령상(2016)‘, ’미래창조과학부 ICT 대상(2016)‘, ’한국정책학회 우수상(2015)‘, ’한국정책분석학회 창의정책상(2016)‘을 수상하는 등 국내 최고의 스마트 도시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