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해솔직업사관학교(이사장 김영우)는 오는 22일(화) 베니키아 춘천베어스호텔 소양홀에서 ‘해솔직업사관학교 사은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 이날 행사는 지난 3년동안 해솔직업사관학교가 북한이탈청소년 자립지원 대안학교로 자리매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던 협력기관들과 후원자들을 초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 이 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해솔직업사관학교는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북한이탈청소년들의 대한민국 사회 정착을 위해 설립된 취업대안학교로 강원도 춘천시 석사동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20여명의 학생들이 취업을 위해 공부하고 있다.
○ 이날 행사에는 배진환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도내 주요 인사들과 남북하나재단이사장 등 협력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