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울주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4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제16회 울주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울주군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정영기) 주관으로, 수강생과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드럼, 풍물, 장구, 댄스스포츠, 라인댄스 등 12개 읍면 대표팀이 무대에 올라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30일(현지시간) 러시아내 미국 외교관을 추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크렘린 궁 이메일 성명을 통해 "러시아가 '눈에는 눈, 이에는 이'와 같은 방식으로 대응할 권리가 있지만 무책임한 '부엌'외교로 수준을 떨어뜨리진 않겠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러시아에서 '부엌' 이라는표현은 싸움을 좋아하는 꼴불견 행동을 의미한다고
크렘린궁 측은 "현재 미국 행정부가 그런 방식으로 문제를 끝내는 것에 대해 유감"이라며 "푸틴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와 미국인들에게 새해를 축하한다"고 말했다.
앞서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은 미국내 러시아 외교관 35명을 추방하고 러시아 외교시설 2곳에 대해 폐쇄조치 및 접근금지를 발표했다.
러시아가 똑같은 방식으로 보복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히자 트럼프 당선인은 이를 높이 평가했다.
이날 트럼프는 자신의 트위터에 "푸틴 대통령의 맞대응 지연은 조치다"며 "나는 항상 그가 매우 현명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