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부산시는 오는 27~28일 부산 중구, 서구, 동구, 영도구 등 원도심 4개구 일원에서 '2017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를 개최한다.
부산 원도심 골목길 축제는 4개구와 연계해 진행하는 네트워크형 축제로 중구의 40계단 골목길축제와 서구의 백년송도 골목길 축제, 동구의 168계단 골목길 축제, 영도구의 흰여울문화마을 골목예술제 등 각 구별로 진행하는 4구(區) 4색(色) 골목길 축제를 운영할 계획이며, 올해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는 부산항축제와 같은 기간에 개최돼 골목길미션투어와 스탬프투어 등 세부프로그램을 연계해 운영한다.
이 곳은 부산항축제의 개막행사인 '부산항 불꽃쇼'의 관람 명당자리로, 관객들은 '달빛극장' 관람 이후 부산항의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다.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원도심 스토리 투어'는 행사기간 특별코스로 운영되며, 24일까지 사전 참가신청, 투어 30분점까지 현장접수를 받아 진행한다. 부산관광공사 및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24일까지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현장접수는 현장 출발지 스토리투어 접수처에서 투어 30분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축제가 열리는 골목길에서는 만보기 1000보 걷기, 명소에서 사진 찍기 등 미션투어가 진행되고 미션을 완료한 관광객에게는 기념품을 선물한다.
27일 오후 3시 중구의 40계단에서는 코미디언 오나미, 홍인규씨의 팬사인회를 개최, 올해 제5회를 맞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골목플리마켓, 골목콘서트, 버블존체험, 마임퍼포먼스,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4개구의 특성별 맞춤 프로그램 운영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