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전라남도소방본부는 보건소, 응급의료 기관 등 22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응급환자 최적의 치료를 위한 의료 관계기관 구급상황관리 대토론회를 9일 순천 문화건강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와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응급상황에서 도민이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를 받도록 지역 응급의료체계 점검과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진행됐다.
또한 한 발 앞선 대응을 위해 병원 전 응급의료체계의 문제점을 개선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박원국 전라남도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장은 “응급환자나 다수의 사상자 발생 시 신속히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초기 대응체계를 확립해 도민의 생명을 보호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