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 △ 김진만 서울 강동구 부구청장(오른쪽)이 이해식 강동구청장의 세계그린대사 임명장을 대신 받았다.이해식 서울 강동구청장이 세계적 친환경 비영리단체인 더 그린 오가니제이션(The Green Organization)이 주관하는 '세계그린대사'로 활동한다.
12일 강동구에 따르면 이 구청장은 지난 9일 영국 런던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세계그린대사 수여식에서 공식 임명됐다.
이 구청장은 대사로서 성공적인 환경 프로젝트를 세계에 알리고 환경보호와 생태 환경도시 조성을 위해 국제사회를 선도하는 활동을 한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 구청장 대신 김진만 부구청장이 대신 참석했다.
강동구는 지난해 친환경 생태도시 조성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세계4대 국제환경상 중 하나인 '그린애플 어워즈'(The Green Apple Awards를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세계그린대사로 선정됐다.
세계 그린대사 활동과 수상 사례는 더그린오가니제이션이 발행하는 '더 그린 북'(The Green Book)에도 소개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의 친환경 도시농업 비전을 공유하고 국제 사회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구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를 위해 다양한 친환경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동구는 2009년부터 서울시 최초로 도시농업을 선도해 서울 최대 규모의 도시텃밭(42개소, 16만4188㎡)을 보유하는 등 전국적인 도시농업 열풍을 이끌고 있다.
▲친환경 농산물 직매장 운영 등 로컬푸드 활성화 ▲도시양봉 ▲유휴지를 활용한 공원텃밭 조성 ▲도시농업 체험학습장 운영 ▲도시농업포털사이트 운영 등 친환경 도시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보다 많은 주민들이 도시농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