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전라남도가 사회적기업인 마을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 브랜드 디자인 개발 지원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라남도는 ‘마을기업 상품 네이밍 및 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 및 품평회를 지난 15일 개최했다.
이날 품평회에선 마을기업 관계자, 디자인 자문 전문가, 디자인 개발 업체 등 100명이 참석해 기업별 브랜드 디자인 시제품을 제시하고, 마을기업별 브랜드 디자인 자문을 했다.
특히 마을기업, 전문 자문위원 등 디자인 개발 사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품의 브랜드·포장디자인 시제품을 전시함으로써, 상호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 치러졌다.
참석자들은 “소포장, 꾸러미 상품 등 실용성과 디자인이 가미된 독창적 상품 디자인이 많다”며 최종 성과물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전라남도는 그동안 재정과 경영 환경이 열악한 우수 마을기업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하기 위해 기업 여건과 요구에 따른 수요자 맞춤형 디자인 개발을 지원해왔다. 지난해 9월부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성장 가능성이 있는 31개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올 2월부터 PM 현장 자문, 상품디자인 전문가의 수시 컨설팅으로 브랜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지원 과업에는 현황 및 타깃 분석, 브랜드 전략 수립, 네이밍, 브랜드 디자인, 포장디자인 개발 등과 함께 실제 제작된 포장재까지 포함돼 영세한 마을기업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