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이건재)는 암 진단을 받고 집에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정서지지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시행했다.
2014년 대장암 진단을 받은 김〇〇씨는 첫 번째 프로그램인 미니운동회에 참석했으며, 김씨와 함께 미니운동회를 참석한 인원은 17명으로 평균나이는 72세이다. 이들 모두는 “학창시절로 돌아가는 기분이다, 찌든 마음의 때가 벗겨진 듯 홀가분하다”라며 이날을 회상했다.
이후 암 극복과 정신건강, 웃음치료, 어르신맞춤 생활체조, 자가 치유를 위한 영양교육 등 8회 차에 걸친 프로그램이 이루어졌다.
특히 암 극복과 정신건강(정신과전문의 상담)프로그램은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는데 이는 암과 정신건강과의 연결고리를 쉽게 풀이해주고 암을 대하는 태도에 답을 얻었다는 반응이다.
프로그램 수료 시 그동안의 진행사진을 앨범으로 담아 선물함으로써 재가암환자(홀로 사는 어르신)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호평이 끊이지 않았다.
한편 단원보건소는 재가암 환자 및 홀로 사는 어르신 대상 건강프로그램은 상·하반기에 걸쳐 시행하며 9월부터 하반기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단원보건소 방문보건 팀(☏031-481-3512)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