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안산시 노사민정 협의회(위원장 제종길 안산시장)는 지난 13과 14일 양일 간 ‘노사파트너 십 구축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김광호 의장, 안산상공회의소 이성균 본부장, 안산정론신문 변억환 대표 등 안산지역 노사대표 및 노·사·민·정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저임금 인상’과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주제로 노·사·민·정 대표들이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가졌다.
박상목 안산시 노사민정 협의회 사무국장은 “함께 고민할 수 있는 현안 의제를 다룬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협력적 네트워크를 조성하여 지역 거버넌스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6월 기초자치단체로는 전국 최초로 노동인권 조례를 제정한 안산시는 노동인권정책 기본계획수립과 노동인권보호위원회 및 노동인권지킴이 운영 등 취약계층의 노동인권 보호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