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최지용 위원장(화성2, 한국당)은 지난 17일 화성시 향남읍에서 개최된 “영유아 보육‧교육에서 공공과 민간의 상생협력방안”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주최한 본 토론회는 최윤경 육아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의 주제발표 후 현은주 화성시 어린이집연합회장, 김현주 화성시 사립유치원연합회장, 한송이 화성시 보육정책위원, 김미정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연구위원, 김정례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장, 홍노미 화성시 아동보육과장이 패널로 토론에 참여하였다.
이 자리에서 최지용 의원은 “보육의 공공성 확대를 위해 현장의 제반 문제점을 당장 해결하기는 어렵겠지만, 이런 토론회를 계기로 점차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어린이집의 95%를 차지하는 민간시설에 대한 공공성을 더욱 강화하고 창의‧지성형 어린이집 확대 등을 통해 화성시 보육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화성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관계자,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경기도 보육‧교육의 공공성 강화방안을 비롯한 화성지역에 적합한 보육정책 개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