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 평택시, 진위2산단 입주기업과 상생발전 발판 마련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17. 7. 19.(수) 평택시청에서 진위2 산업단지 내에 입주해 공장 건축 중인 LG이노텍(대표 박종석)과 9개 분야의 세부내용을 담은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자동차용 모터 등을 생산하는 LG이노텍이 평택시 진위2 산업단지에 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를 본격화하면서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민들과 상생협력을 통한 발전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앞으로 기업의 성장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강화될 것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 신수종사업의 주역으로 도약하고 있는 LG이노텍의 평택공장 입주를 48만 평택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번 상생협약 체결을 전기로 삼아 LG이노텍과 평택시민이 함께 공존하고 상생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LG이노텍 평택시 대규모 투자
LG이노텍은 진위2 산업단지 내 41천㎡의 부지를 확보하여 연면적 56천㎡의 규모로 ´17. 6월 공장 건축을 착공하여, ´18. 2분기 공장 가동을 목표로 정상 추진 중에 있으며, 자동차용 모터/센서 등을 생산할 예정으로, 향후 자동차 전장사업의 확대 투자 기대와 함께 ´18년 공장 가동 시 고용창출과 세수증대도 기대된다.
평택시 진위면을 포함한 북부지역은 LG전자 칠러 공장 등이 ´17년 10월부터 본격 가동되고, 차량용 모터/센서 등 전장 분야에 기술력을 가진 LG이노텍이 입주하는 등 LG 계열사, 협력사 등이 본격 입주함에 따라 기존 전자, 기계‧장비제조 외에 자동차전장 분야라는 4차 산업의 새로운 동력산업이 입주하게 됨에 따라 시의 행정 목표인 신 성장 경제신도시실현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 진위2 산업단지 조성 상황 및 입주 지원 현황
한편, LG 계열사 등이 입주하는 평택 진위2 산업단지는 현재 부지조성공사 진행 중으로 현재 98%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산업단지 준공 전 산업시설용지와 지원시설용지 등을 100% 분양 완료함으로서 용지분양 완판이라는 성공을 거두었으며, ´17년 12월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평택시에서는 적기 준공 절차 이행 지원을 위해 매주 실무회의를 실시함은 물론 부시장을 단장으로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입주지원 TF회의 운영을 통해 산업단지조성 및 기업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적극 지원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