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안산시(시장 제종길)와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지난 1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양 도시 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0차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2011년 2월 제1회 정책협의회 개최 이후 총 36건의 공동안건을 발굴해 23개 안건을 추진 완료했다.
이번 10차 정책협의회는 추진 중인 8개 안건의 진행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그동안 여러 차례 논의했던 정왕~신길온천역 간 연결도로와 신길~거모지역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의 추진 상 문제점 및 해결방안과 세부 협의가 필요한 금호천 하류부 소하천 지정 및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 경계조정 관련해 빠른 시일 내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시흥시의 ‘제12회 시흥갯골축제’, 안산시의 ‘2017 생태관광 및 지속가능관광 국제컨퍼런스’,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등 주요행사를 공유하고 양 도시 시민들과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서로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안산과 시흥은 역사적으로 한 고장이었으며, 지금도 가장 가까운 이웃”이라며, “정책협의를 통해 두 도시 간 상생협력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하자.”고 말했다.
한편 다음 정책협의회는 올 해 하반기에 시흥시에서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