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 취약가구 연탄보일러 교체 및 라면 기탁
새마을지도자 신서면협의회(회장 사재인)가 지난 27일 지역 내 취약가구 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연탄보일러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추가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8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난방 여건이 열악한 가구의 동절기 안전을 돕고, 생활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협의회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했다. 협의회는 직접 노후 ...
전남여성플라자는 (사)광주·전남여성과학기술인네트워크, 전남대학교 여성공학4.o인재양성사업단과 전남 여성과학기술인의 교류협력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사)광주․전남여성과학기술인네트워크는 광주·전남 과학기술여성인력의 능력 제고와 활발한 사회 참여 지원을 통해 지역 과학기술의 발전과 보급에 기여할 목적으로 2004년 10월 설립 허가된 여성단체다.
전남대학교 여성공학4.o인재양성사업단은 여성 친화적 공학교육시스템 개편을 통해 전공 분야 현장에 필요한 인재양성사업을 추진할 목적으로 2016년 신설된 기관이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여성과학기술인의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활성화, 인적자원 데이터베이스(DB) 교류 및 활용, 협력 분야 지속적 발굴 및 추진을 위해 체결됐다.
손문금 전남여성플라자 원장은 “전남지역의 취약한 여성 과학기술인 인재 육성 및 지원 정책 등에 관한 공동 연구와, 여성 과학기술 분야 정보 공유를 통해 여성 과학기술인의 역량 및 대표성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