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8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간지원센터 및 마을공동체 단체원들과 인구정책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일자리·출산·보육 관련 민간지원 단체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총괄팀장과 지역 내 마을공동체위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 인구정책 추진방향 및 시책 발굴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안산시 2017년 하반기 인구정책 추진방향과 2018년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자들은 안산시의 인구특성 및 인구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자유롭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출산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특히 고용률이 가장 큰 변수이며 기업 내 근무환경 개선 필요성과 양성평등문화 인식이 확산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경기도 내 외국인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인만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구정책도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안산시는 앞으로의 인구정책의 방향은 기존 보육위주의 복지정책보다는 일자리, 저 출산, 부동산 등 경제 중심으로 정책 패러다임이 전환돼야 하고 일자리창출을 통한 고용률 높이기, 지역내총생산제고, 혼인율상승에 따른 저 출산 고령화 위기 극복을 위한 인구정책 발굴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한편 안산시 관계자는 “오늘 간담회에서 개진됐던 의견들은 안산시 인구정책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안산시는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