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유현)은 계속되는 폭염에 대응하기 위해 생활여건이 열악한 독거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건강관리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록수보건소는 방문간호사 등 전문 인력으로 폭염대비 건강관리팀을 구성하여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건강취약계층의 집중적인 건강관리와 폭염예방 건강수칙 교육, 전화를 통한 건강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또한 폭염주의보나 경보 발생 시 문자나 전화를 통해 폭염 시 행동요령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고, 특히 노인인구가 많은 경로당 등을 중심으로 집단교육을 실시해 취약계층의 무더위로 인한 피해예방과 여름철 건강 보호에 주력할 방침이다.
안산시 상록구 일동에 거주하시는 이○○(여 78세)어르신은 “이 더운 날씨에 건강을 묻는 안부 전화와 문자를 여러 번 받았다. 정말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은 용기를 내어 고맙다는 전화를 처음 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유현 상록수보건소장은 “폭염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대처능력 함양이 중요하다”며 “폭염주의보나 경보 발생 시 한 낮에 야외작업이나 외출자제 등을 통해 건강관리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